메타느프트의 디지털/NFT와 블록체인

트론코인 전망과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니이야기 2023. 6. 15. 16:55
반응형

암호화폐 트론의 개념과 장단점

암호화폐 트론은 빠른 처리속도와 낮은 수수료로 블록체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트론의 전망도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트론코인 전망과 암호화폐 스테이킹 팁 관련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1. 서론 
2. 트론의 개요
3. 전송용 코인, 트론
4. 트론 창시자, 저스틴 선

5. 암호화폐 트론의 개념
6. 트론의 주요 기술과 특징
7. 트론의 시세와 전망
8. 트론의 장점과 단점


트론코인 전망과 암호화폐 스테이킹
트론코인 전망과 암호화폐 스테이킹

1. 서론

이 포스트에서는 암호화폐 트론의 개념, 장단점 및 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최근 몇년 동안, 암호화폐는 세계 금융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요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외에도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트론(TRON)"이라는 암호화폐에 대해 알아보자.

 

2. 트론의 개요

트론은 2017년 중국에서 시작된 암호화폐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20177월에 재단이 설립되었다. 본사는 베이징과 샌프란시스코에 2개 있다.

트론의 창시자인 저스틴 선은 이용자 중심의 가상자산 거래를 핵심 목표로 트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트론은 기존 암호화폐의 결함을 보완하고, 무료 컨텐츠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트론의 주요 가치이다.

트론(TRON)은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P2P를 기반으로 한 분산 저장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트론의 목표는 인터넷의 중앙집중화를 극복하고, 콘텐츠 창작자들이 쉽게 배포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무료 인터넷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거래 수수료를 최소화하고, 사용자들 간의 직접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하여 콘텐츠 품질을 향상하려고 한다. 트론 자체의 암호화폐는 TRX(Tronix)로 불린다.

 

3. 전송용 코인, 트론

예전에는 전송용 코인은 보통 리플이라고 여겼고, 리플 코인으로 전송을 많이 했지만 요즘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절반 이상 정도는 트론 코인을 이용하여 입. 출금을 진행한다고 한다. 트론은 이제 "전송용 코인"으로 자리매김을 한 듯하다.

트론의 장점은 다른 코인에 비하여 트랜잭션 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저렴하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보통 다른 스테이블 코인을 전송할 경우에도, 트론 체인(TRC-20)을 활용하여 전송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스테이킹 코인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 듯하다.

트론의 장점은 트랜잭션 속도뿐만 아니라 자바(JAVA), 파이썬(PyThon) 등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다. 자체적인 메인 넷을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는 해당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또 다른 암호화폐나 디앱을 구축할 수 있다.

 

4. 트론 창시자, 저스틴 선

 

트론은 암호화폐 거래소인 후오비의 창시자 "저스틴 선"이 탄생시켰으며 저스틴 선은 현재 후오비 거래소와 트론뿐만 아니라 스팀, 저스트, 썬 코인 등 여러 가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중앙화 이슈가 늘 존재하며 실제로 저스틴 선의 발언마다, 그리고 후오비 거래소에 대한 이슈가 나올 때마다 관련 종목들의 시세가 가파르게 요동치는 현상이 종종 나오곤 한다.

암호화폐 거래에 있어서 오너가 언론에 많이 노출이 되거나 말이 많은 경우는 투자하기에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왕왕 있었는데, 소유자는 아니지만 일론 머스크의 도지 코인이나 시바이누 코인도 그렇고 바이낸스도 같은 경우이다.

최근에는 트론의 일일 트랜잭션 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는 기사가 나왔다. 이를 두고 저스틴 선은 트론의 "펀더멘털이 상당히 강하다"라고 표현을 하였다. 물론 트론은 기반이 탄탄한 코인이고 맞는 이야기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내용을 기반으로 트론 코인을 매수하여 큰 수익을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는 투자에 있어서 중대한 실수를 할 수도 있는 문제이다. 트론(TRON)은 꾸준한 성장과 개발을 거듭하며 현재 암호화폐 상위권에 올랐다. 물론 모든 투자는 본인이 판단하고 본인의 책임이다.

트론의 트랜잭션 수 증가는 그만큼 현재 암호화폐에서의 자금 이동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는 신호이다. 이 이동으로 인해 누군가의 계좌는 풍성해지고 행복하겠지만 반대의 경우는 빈약해질 것이다.

 

5. 암호화폐 트론의 개념

 

트론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로서, 디지털 콘텐츠 및 자산의 저작권 거래 플랫폼으로 개발되었다. 트론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컨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소비자와 창작자를 직접 연결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사상 기반에서 탄생한 트론(TRON)의 가상화폐는 이를 이용해 사용자들이 앱을 개발하고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트론의 목적은 중앙집중식 웹 서비스 제공자(예시: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구글, 페이스북 등)와의 종속적인 관계를 없애고, 개발자와 사용자 간에 직접 거래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트론은 원래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 설립되었으나, 이후 자체 메인넷으로 이전하여 독립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였다.

 

6. 트론의 주요 기술과 특징

트론의 주요 기술은 높은 처리량, 확장성 및 높은 가용성을 갖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기술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자바와 파이썬은 물론이고, 기타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까지 지원하여, 스마트 컨트랙트가 실행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트론은 위임지분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갖추어, 향상된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며, 자체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빠른 거래 처리 속도를 유지한다. 게다가 손쉽게 디앱을 만들 수 있게끔 가상머신도 도입하여, 메모리 사용량도 줄일 수 있다.

트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DApp)을 통한 콘텐츠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중앙 관리자의 개입 없이 사용자들이 직접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트론의 블록체인의 장점은 고성능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높은 처리 속도에 있다.

트론의 플랫폼은 고성능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를 사용하며, 개방형 앱 스토어 및 강력한 개발자 지원을 제공하여 기존 플랫폼의 한계를 넘어서려고 노력하고 있다.

생태계도 견고한 상황으로 지갑부터 응용 프로그램 시나리오, DAPP, TRONSCAN, SR, TRC-20 USDT, JustStable, JustLend DAO, SunSwap, WinkLInk, Crypto ETF 등과 연계되어 있다.

 

7. 트론 시세와 전망

네이티브 토큰인 TRX는 거버넌스, 스테이킹, 노드 보상, 결제의 용도로 쓰인다. TRX는 아직까지 발행 한도가 없다. 한도 없이 최근까지 900억 개 이상이 유통된 상황이고 현재 트론코인 시세는 105원으로 저가 104원과 고가 105원 사이에서 횡보하는 모양새이다. 그렇더라도 지난 며칠 사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100원대로 진입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참고 : 이 글을 발행하는 현재는 90원대이다.)

사실 기소 이후에 지난달에는 바이낸스 US에서US에서 $TRX가 상장 폐지되는 악재까지 겹쳐 우려가 커지기도 했었다. 그러나 최근 홍콩이 암호화폐 시장을 개방하려는 원칙을 세운 것에 힘입어 관련 종목에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사실 본토의 기관들도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당국의 눈치를 보느라 접근이 어려웠었다.

앞으로 거래가 재개되면, 우회적으로도 자금이 유입되어 상당한 가치 상승이 기대되기에, TRON coin의 전망도 밝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유동성이 확보될 수 있기 때문인데, 문화적 특성상 자국 중심의 디지털 자산에 관심이 높아질 수밖에 없어 보이기도 한다.

암호화폐 관련해서 미국을 비롯한 유럽, 캐나다 등에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는 점도 시기적으로 유리하게 작용한다. 실제로 많은 블록체인 기업들이 Hong Kong으로 이전을 타진하고 있다고 하는데, 트론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런저런 이유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트론코인 시세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 다만, 반대로 최근 관련 투자금이 5주 연속 빠져나가고 있다는 점에는 주의해야 한다. 이는 미국의 디폴트 우려가 원인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되는데, 여전히 부채 한도 협상이 타결되지 못해 불안감을 높이고 있다.

 

8. 트론의 장점과 단점

트론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고성능과 초당 처리량(Transactions per second) : 트론은 초당 약 2,000 건의 트랜잭션 처리를 지원하며, 이는 매우 빠르다고 평가된다.

2. 저렴한 거래 비용 : 트론의 블록 생성 시간은 약 3초로 매우 빠르며, 매우 낮은 수수료로 블록체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3. 대중적인 커뮤니티 : 트론은 전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블록체인 기술 중 하나이다.

4. 대규모 커뮤니티 이벤트 및 개발자 지원 : 트론은 대규모 개발자 이벤트를 주최하며, 개발자 지원에도 적극적이다.

트론의 단점은 다음과 같다.

1.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비해 보안성이 낮다.

2. 중앙화 : 트론 블록체인은 일부 토큰 유통에 대한 제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앙 집중화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진행한 일부 거래가 성공적이지 못한 사례가 있다.

4. 블록체인 기술의 상당 부분이 이더리움에 의존하므로, 이더리움의 문제가 트론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5. 일부 사용자들은 트론의 창시자인 Justin Sun의 몇 가지 행동에 대해 논란을 제기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은 트론이 아직 매우 유망한 블록체인 기술 중 하나이며, 앞으로 노력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이야기 트론코인 전망과 암호화폐 스테이킹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