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연예

펭수 팬미팅과 펭수 얼굴공개, 정체

서니이야기 2022. 7. 5. 14:43
반응형

팽수 팬미팅과 펭수 얼굴공개, 정체

 

펭수는 EBS 방속국에서 제작하여 업로드하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캐릭터입니다. 펭수가 초등생부터 어른과 직장인에 이르기 까지 대단히 많은 인기를 끌면서 펭수가 팬미팅을 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팽수의 팬미팅과 정체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팽수 팬미팅과 펭수 얼굴공개, 정체 팁 관련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1. 펭수
2. 펭수 팬미팅
3. 펭수 정체
4. 펭수 수입과 이모저모

5. 펭수 어록 

 

펭수 팬미팅과 펭수 얼굴공개, 정체
펭수 팬미팅과 펭수 얼굴공개, 정체

 

1. 펭수

 

펭수는 2019년부터 EBS 방속국에서 제작하여 업로드하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캐릭터입니다. 펭수는 남극에서 온 펭귄 캐릭터인데 자이언트TV는 매일 저녁 어린이 예능 프로그램인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한 코너를 맡아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다가 펭수가 의외로 인기를 끌면서 그해 가을 개편에서 자이언트TV에서 별도로 독립하여 프로그램을 편성하게 되었습니다. 방영 시간은 EBS방송에서 현재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5분이고, 유튜브 업로드는 매주 금요일 8시에 합니다.

펭수의 설정상황은 현재 EBS방송국의 연습생으로 세계 최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펭수는 스위스에서 요들송을 배우고 2019년 남극에서 한국까지 바다를 헤엄쳐서 2019년 4월에 인천 앞바다에 왔습니다. 이때 어떤 은인의 도움을 받아서 택시를 타고 EBS방송국까지 무사히 도착하여 오디션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후 펭수는 한국에서 만들어져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이들의 뽀통령인 뽀로로가 펭귄 캐릭터이기 때문에 뽀로로를 상당히 의식하고 견제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펭수의 목표는 뽀로로를 넘는 것이 아니라 방탄소년단을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펭수는 초등생부터 어른들까지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는 초통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직장인 대통령으로 불리면서 신드롬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은 직장인 1825명을 대상으로 펭수 신드롬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했는데 그 결과 10명 중 7명이 펭수의 거침없는 돌직구 모습에 대리만족을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약 69%에 해당합니다.

펭수는 존댓말과 반말을 자유자재로 섞어쓰면서 EBS사장인 김명중을 당당하게 이름으로만 부를 수 있는 면모를 보이기도 하고, 예의를 지키면서 말을 하기도 하는 등 재미와 위트를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금기어 무한 사용과 깨는 발언 등으로 사이다같은 느낌과 재미를 보여주며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펭수는 생각지도 못한 허를 찌르는 개그 코드와 '펭하'의 인사 방법이나, '웩' 소리와 함께 손바닥을 보여주며 출연자들과 함께 나오는 사진은 이야기의 흐름을 정돈하면서 그것만으로 재미라는 코드를 선사합니다.

펭수는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주는데, 춤 솜씨와 드럼을 치는 손 놀림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말솜씨가 과연 한 사람이 만들어낸 재능인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탈을 쓴 사람과 성우가 각각 다른 사람이라면 펭수가 보여주는 즉흥적인 상황에 대한 대처에 합을 맞추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펭수의 자기소개서에 나와있는 펭수는 현재 10살이고 꿈이 우주대스타입니다. 키는 210cm에 몸무게는 103kg정도이고 고향은 남극입니다. 현재 거주지는 EBS방송국 소품실 한구석으로 성격은 의욕이 넘치는 편이라고 소개합니다.

 

2. 펭수 팬미팅

 

펭수는 다음달 8월 8일이 생일인데, 생일을 앞두고 8월 6일 토요일 오후 1시와 7시에 2번에 걸쳐 생애 처음으로 펭수 팬미팅을 합니다. 펭수 팬미팅의 장소는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입니다. 관람등급은 8세이상으로 및 미취학 아동은 입장불가이니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펭수 팬 미팅의 관람시간은 약 90분으로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단독으로 예매 가능하여 전 좌석이 동일한 가격대의 88000원입니다.

이에 앞서 펭수는 가수 윤상의 네이버 나우 '너에게 음악' 200회에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펭수 팬미팅 일정을 언급하면서 화제를 모았던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펭수의 첫 팬미팅에서 끼로 똘똘 뭉친 펭수와 만나서 함께 할 시간을 펜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펭수의 정체

 

최근 펭수의 얼굴이 공개되었는데, 메리플린크리스마스의 플린 김동준으로 펭수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이는 저작권협회의 홈페이지에 자이언트 펭TV 로고송가수로 이름이 등재되어 있어서 그 정체가 알려지게되었습니다.

저작물 협회에 등록된 자이언트 팽 티브 노래에 지금은 가수 펭수로 되어 있지만, 2020년에는 김동준으로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이는 대부분 그 캐릭터의 이름에는 그 성우이름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김동준의 목소리와 펭수의 목소리가 비슷하다는 점과 189cm라는 큰 키의 소유자라는 점이 일치합니다.

김동준은 훈훈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1992년 생으로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피키캐스트와 웹드 새벽 세시, 그리고 이상한 여자등에 출연했던 이력과 유튜브 메리플린크리스마스라는 채널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펭수 팬미팅과 펭수 얼굴공개, 정체
김동준

 

4. 펭수의 수입과 이모저모

 

펭수의 수익은 어느 정도일까? EBS가 지난 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조명희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의하면 펭수는 9개월간 101억 3000만원의 수익을 창출하였다고 보고했습니다. 세부 사업별로 보자면 광고 모델과 협찬이 28억 3000만원, 이미지 라이선스 14억 2000만원, 라이선스 상품 58억 8000만원입니다.

펭수가 싫어하는 음식은 치킨입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싫어한다기 보다 펭수가 펭귄으로 같은 조류에 속하는 것이어서 그렇지 않나 하는 짐작을 해봅니다.

 

5. 펭수 어록

 

펭수가 한 말 중에 "내가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납니까?"라는 말에 직장인의 46.1%가 자신이 하지 못하는 사이다 발언에 가장 큰 대리만족을 느낀다고 답변했습니다.

2위로 "비싼 밥 먹고 싶을 때는 김명중"이라는 발언에는 14.5%가 사장님의 이름을 거침없이 부를때라고 답변했습니다. 3위는 선배의 권위에 굴복하지 않을 때인 선배 캐릭터 뚝딱이에게 "잔소리하지 말라"가 뒤를 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 대빵 어디 있어요", "눈치 챙겨!"가 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이야기 펭수 팬미팅과 펭수 얼굴공개, 정체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NFT의 특금법과 P2E게임인 미르4, 특정금융정보법(2)

NFT 관련 내용들을 정리하여 입문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메타느프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느프트 관련 입문 공부를 저와 여러분과 같이 하시면 좋겠습니다.  NFT의

sunysuny.tistory.com

 

트래블룰 시행 배경, 메타버스와 NFT의 특금법 이해

NFT 관련 내용들을 정리하여 입문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니이야기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느프트 관련 입문 공부를 저와 여러분과 같이 하시면 좋겠습니다. 트래

sunysun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