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

종이의 집 한국판 후기, 줄거리, 결말, 캐스팅 (스포주의)

서니이야기 2022. 6. 28. 10:00
반응형

종이의 집 한국판 후기, 줄거리, 결말, 캐스팅 (스포 주의)

 

한국판 종이의 집이 개봉한 지 단 하루 만에 전 세계 넷플릭스에서 3위라고 합니다. 이는 영상을 공개한지 하루만에 이루어진 성과입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에 대한 후기,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캐스팅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 후기, 줄거리, 결말, 캐스팅 (스포 주의) 팁 관련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1. 종이의 집 한국판, 전 세계 넷플릭스 3위
2. 종이의 집 한국판 캐스팅과 제작
3. 종이의 집 후기
4. 종이의 집 줄거리와 결말
5. 덴버와 윤미선 6회 장면

 

종이의 집 한국판 후기, 줄거리, 결말, 캐스팅 (스포주의)
종이의 집 한국판 후기, 줄거리, 결말, 캐스팅 (스포주의)


 

1. 종이의 집 한국판, 전 세계 넷플릭스 3위

 

한국판 종이의 집이 개봉한 지 단 하루 만에 전 세계 넷플릭스에서 3위라고 합니다. 이는 영상을 공개한지 하루만에 이루어진 성과입니다. 26일 세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의 발표에 따르면,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은 25일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분에서 3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1위에서 2위는 미국 드라마인 엄브렐러 아카데미와 기묘한 이야기입니다. 종이의 집은 75개국 가운데 한국을 포함하여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모로코 등 총 5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12개국에서 2위를 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원작인 넷플릭스 종이의 집 시즌 1~5를 만든 스페인에서 7위에 그쳤던 것과 비교가 됩니다. 한편 종이의 집은 시즌1~5까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 티저 예고편

Netflix Korea | "우리의 목표는 세상에 없는 돈이다" 통일 직전의 한국, 역사를 바꿀 사상 최고의 범죄가 시작된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6월 24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

tv.naver.com

 

 

2. 종이의 집 한국판 캐스팅과 제작

 

종이의 집 한국판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가 배경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천재적인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상황에 맞서 변수를 극복해가는 과정이 줄거리입니다. 종이의 집은 드라마 '보이스'를 감독한 김홍선 감독과 '나 홀로 그대'의 류용재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은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시즌 1과 2의 원작이 20부작이 넘었던 것과 달리 한국판은 압축하여 긴장감 있게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종이의 집은 2017년 스페인 드라마인 종이의 집을 한국 상황에 맞게 리메이크한 넷플릭스 드라마입니다. 인기 드라마였던 만큼 원작의 높은 퀄리티를 한국판에서 제대로 보여줄지도 관심입니다. 출연진으로 유지태, 김윤진, 박해주,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김지훈, 장윤주, 이주빈, 이현우, 이규호 등이 캐스팅되었습니다.

 

3. 종이의 집 후기

 

종이의 집이 해외에서의 호평에도 불구하고 국내의 시청자들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연출과 캐릭터 등에 대한 질타가 이어졌는데, 강도들이 하회탈을 쓰고 출연하는 등 한국의 색채를 입히려 노력했지만 역할들이 겉도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원작과 비교해서 촌스럽고 오글거린다는 혹평이 이어졌습니다. 

종이의 집을 보고 나서 '1회는 도려내고 싶다. 2회부터는 몰입감이 있고 괜찮다'는 반응도 나왔습니다. 또는 '1회는 다른 감독이 만든 것 같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1회는 좀 생뚱맞은 내용이고, 2회와 3회는 다소 지루하게 내용이 이어지면서 4회부터 본격적인 내용이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한다면 그냥 2회부터 보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그리고 종이의 집 한국판 6회에 덴버와 윤미선의 정사는 충격적인 모습으로 그려집니다. 한국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노출 수위가 오히려 화제가 될 정도입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도대체 그 화제가 되는 노출 부분이 몇 화인지 물어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종이의 집 줄거리와 결말

 

종이의 집의 한국판의 줄거리는 통일을 앞둔 한반도에서 남북이 종전을 선언하고 경제협력 체제를 구축한다는 내용으로 시작됩니다. 여기에 인생 밑바닥을 전전하는 북한에서 내려온 도쿄는 코리안 드림을 꿈꾸지만 좌절하고 자살을 결심하는 순간에 교수나 나타나서 일생일대의 제안을 하게 됩니다. 그 제안은 바로 조폐국의 돈 4조를 훔치는 것입니다.

이에 교수를 중심으로 범죄 전문가들이 모여 조폐국을 털기 위해 인질 강도극을 벌이고, 이에 대응하여 남과 북의 경찰인 선우진과 차무혁이 범죄 전문가들을 추적한다는 설정입니다. 여기에 남과 북의 출신들 간의 갈등과 조폐국 침투조의 실질적인 리더인 베를린이 북한 강제수용소 출신이라는 점이 긴 강 감을 주고 있습니다.

선우진은 나름의 전략을 세우고 인질들이 있는 조폐국으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뜻밖에 북한 경찰인 차무혁이 살아있는 것을 보며 충격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리고 천재 전략가인 교수에게 두 사람은 계속 밀리게 됩니다.

선우진은 치매 걸린 노모와 딸의 양육권을 두고 유력한 대권주자인 남편과 소송 중이면서 조폐국 인질 강도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면서 교수와 뭔가 미묘해지려는 순간에 주머니 속에서 미국 대사의 딸인 엔킴이 주었던 조각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힌트가 극을 전환시키게 됩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의 결말은 차무혁이 교수를 찾아갑니다. 종이의 집 결말은 어찌 될까? 한국판에서의 결말은 원작의 결말과는 달라질지도 모릅니다.

 

5. 덴버와 윤미선 6회 장면

 

종이의 집 최고의 반전 결말은 윤미선과 덴버입니다. 윤미선은 덴버에게 빠져들면서 모든 것을 덴버에게 바칩니다. 특히 6회에서 덴버와 윤미선의 정사장면은 그 수위가 엄청났습니다. 사실 윤미선은 도쿄와 베를린 못지않게 존재감을 드러내었고 사실 주연급의 역할을 했습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 후기, 줄거리, 결말, 캐스팅 (스포주의)
종이의 집 한국판 후기, 줄거리, 결말, 캐스팅 (스포주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이야기 종이의 집 한국판 후기, 줄거리, 결말, 캐스팅 (스포 주의)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NFT의 특금법과 P2E게임인 미르4, 특정금융정보법(2)

NFT 관련 내용들을 정리하여 입문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메타느프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느프트 관련 입문 공부를 저와 여러분과 같이 하시면 좋겠습니다.  NFT의

sunysuny.tistory.com

 

트래블룰 시행 배경, 메타버스와 NFT의 특금법 이해

NFT 관련 내용들을 정리하여 입문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니이야기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느프트 관련 입문 공부를 저와 여러분과 같이 하시면 좋겠습니다. 트래

sunysuny.tistory.com

 

반응형